음식/식당

중림장 : 한국경제신문 인근 밥집 (백종원 3대 천왕 설렁탕)

영삼이 2021. 10. 28. 17:32

 

몇 년 전부터 들어오던 설렁탕 노포 중림장을 시청역 카페 커피스니퍼 갔다가 점심 먹으러 드디어 가봤어요.

 

근데 한국경제신문 바로 옆에 위치하더라고요.

 

태어나서 처음으로 읽고 있는 신문이 한경이라 괜히 의미심장했네요ㅎㅎ

 

 

 

2021년 10월 입구와 영업시간

중림장 since 1972년으로 딱 반세기 됐네요.

 

 

 

메뉴판

이렇게 오래되고 성업 중인 가게에 백종원 3대천왕의 나무팻말이 걸려있으니 꼭 그동안 수고 많았다는 훈장을 준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평일 1시까지는 만석인 듯하고 그 이후는 금방 사람이 빠져서 여유롭게 먹었어요.

 

 

 

진한 보리차가 참 맛있었고요, 제가 가본 설렁탕이나 국밥집 중에서 가장 맛있는 김치였네요.

 

여느 국밥집이랑 때깔이 다르죠? ㅎㅎ

 

 

 

특을 시켰는데 일반보다 고기양이 좀 더 많고 밥이 따로 나와요.

 

은은하게 꼬릿한 향이 나면서 전체적으로 잘 만든 설렁탕 한그릇이었어요.

 

저는 꼬릿한 뉘앙스가 2배 더 나도 좋을 듯하고요

 

무엇보다 김치가 맛있어서 시청 쪽에서 커피를 마신다면 밥집은 여기로 택할 것 같네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