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 11

도봉 브링아웃커피 원두 구매 - 과테말라 로스 찰루네스

어쩌다보니 도봉 신창시장의 브링아웃커피와 깊은 인연이 돼버렸네요... (금군 때문이야ㅋㅋ) 어제 포도주의 탄닌 같은 떨떠름한 맛이 인상적인 콜롬비아의 포도 커피를 잘 마시고 과테말라 원두도 사왔어요. 저번에는 산미원두를 샀어서 이번에는 다크는 아니지만 비산미 계열로 사봤는데요 추출 : 원두 22g 물온도 93도 밤에서 절제된 단맛은 은은하고, 밤의 은은한 구수한 맛이 강조된 뉘앙스...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은은하지만 선명한 맛의 포인트를 지닌 커피... 섬세 로스팅 왕자 맞네... 커피 온도가 좀 내려가서 뜨거운 기운 없이 편하게 한모금 주욱 마실 수 있는 상태가 되자 처음에 감춰져있던 은은한 산미가 나타나는데, 얘가 밤의 구수한 맛을 기가막히게 서포팅해줘서 극강 케미 연출... 내조의 여왕이라고 부르고..

음식/커피 2024.10.24

흑백요리사 후기

리얼리티 방송 중에서 가장 재밌게 본 것 같아요. 진검승부라는 틀 속에 진실폭로라는 자극적인 소스를 발라놓으니 일단 흡입력 있는 구조 훌륭, 두 심사위원의 눈을 가리고 음식을 먹여주는 모습을 얼굴 클로즈업으로 보여주는 상황극은 신하가 왕을 SM적으로 사육하는 듯한 이색적인 퇴폐미를 아주 부드럽고 대중 친화적으로 풀어낸 놀라운 연출, 지루함 없이 모든 라운드가 흥미진진했으며 준결승의 끝없이 펼쳐지는 두부요리 지옥미션은 마치 절정시간을 많이 초과하여 나지막한 목소리로 제발 그만을 외치게 만드는 듯한 엑기스 제조씬... 결승에서 신상 러닝화 신은 젊은 아우와 슬리퍼 신고 최선을 다해 질주하신 에드워드 리 형님의 포지셔닝과 퍼포먼스는 큰 울림의 마무리였네요.   허준이 : "제게 수학은, 개인적으로는 저 자신의..

방송 2024.10.11

콜롬비아 엘 엘칸토 과일 발효커피 (포도원두 레시피)

용산 라이언스커피로스터스에서 콜롬비아 엘 엘칸토의 사과맛 과일 발효 커피를 마셨었어요. 근데 사과 풍미가 좀 연해서 다른 과일의 원두들은 어떤가 하고 시향을 해봤더니 포도의 향이 상당히 진하더라고요. 제 커피 레시피에서 몇 알만 넣어주면 괜찮은 조미료 역할을 하지 않을까 해서 120g을 구매했어요.     최근 제 필터커피의 레시피는 이러했어요. 바샤1910 2알, 포도 4알, 호호 트로피컬 원두로 총량 3g까지 맞추기, 스가모 블렌드로 총량 22g 맞추기. 이 원두 레시피를 칼리타 드리퍼에 물 90도로 150g 정도 추출 후 뜨거운 물 추가하여 커피 총량 450g으로 맞추기. 2분 정도 이 상태로 놔두고, 잔에 따른 뒤 또 2분 정도 기다린 후에 첫 모금 마시기. 개취겠지만 저랑 아내는 태어나서 마신 ..

음식/커피 2024.10.04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