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식당

강릉 형제칼국수 : 매력적인 면발 (매운맛 단계 팁)

영삼이 2022. 6. 25. 12:35

 

 

 

 

 

 

 

강릉 가면 왠지 장칼국수 한번 먹어줘야할 것 같아서 그냥 한번씩 가보는 것 같아요.

 

이번엔 형제칼국수를 가봤는데요 2가지 기억에 남는 점이 있네요.

 

일단 면발 자체가 엄청 맛있었어요.

 

너무 하늘하늘 얇지도, 수제비처럼 두껍지도 않은 적당한 두께에

 

손칼국수인 지 면발마다 울퉁불퉁한 질감이 제각각이라 입술을 타고 들어가는 느낌과 식감이 리드미컬하게 좋았어요.

 

그리고 면발 맛집의 기준은 면발만 먹어도 맛있다는 느낌이 들어야 한다고 보는데 이 집이 그랬네요.

 

한 15년 전인가에 일본 어느 백화점 옥상에서 천막 치고 장사하는 식당에서 우연히 츠케멘을 먹었는데 (츠케멘 처음 먹어봐서 면발이랑 국물 따로 주는 게 신기했음)

 

그냥 면만 먹어도 어찌나 풍미와 식감 모두 좋던지 @@

 

면발 잘 모르는 저에게 이때의 경험은 참 소중했네요.

 

 

 

두번째로, 형제칼국수는 맵기 선택에 대한 가이드가 좀 필요해요.

 

중간 매운맛 : 신라면보다 좀 더 매움

 

기본 매운맛 : 불닭볶음면보다 덜 매움

 

아주 매운맛 : 불닭볶음면보다 1.5~2배 매움

 

아내는 붉닭볶음면 어렵지 않게 먹는데 아주 매운맛 시켰다가 두 입도 못 먹고 제 꺼 안 매운맛이랑 섞어서 먹었네요.

 

반면에 제 꺼는 매운맛이 안 느껴져서 그런지 감칠맛이 부족했는데

 

아내 꺼 국물을 2스푼 넣으니 은은하면서 깔끔한 매운맛이 탁 치고 올라와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LIST